자녀 2명도 음성, 역학조사는 진행 중이라 추후 발표

[인천투데이 장호영 기자] 인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8번째 확진자 남편의 검체 검사 결과는 음성으로 판정됐다.

인천 8번째 확진자가 거주하는 부평구 청천동의 한 아파트를 방역당국이 방역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독자)

인천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8번째 확진자 남편의 검체 검사 결과 음성으로 나왔다고 3일 오후 8시 20분께 밝혔다. 한국지엠 부평공장에서 근무 중인 남편의 음성 판정으로 한국지엠은 한시름 놓게 됐다.

앞선 이날 오전 시는 부평구에 거주하는 중국 국적의 A씨(48, 여, 청천동 거주)가 ‘코로나 19’ 검체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A씨는 최근 신천지 과천 집회에서 참석하고 청천동에 있는 피부샵을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확진 판정 후 인천의료원으로 이송됐다.

A씨는 지난달 28일부터 실시 중인 신천지 신도 전체에 대한 검체 채취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재까지 파악한 동거인은 남편과 자녀 2명 등 모두 3명이다.

시의 검체 검사 결과, 남편과 자녀 2명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3명은 모두 자가 격리 중이다. A씨에 대한 역학조사는 진행 중이라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A씨가 과천 예배 사실을 숨기는 등으로 동선 파악에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남편은 한국지엠 부평공장의 사무동 일부 공간에서 근무 중이다. 해당 공간이 분리돼있어 한국지엠은 우선 같이 근무하던 직원들을 3일 오전 조기 퇴근시키고 대책 회의를 진행했다.

앞서 지난달 말 한국지엠 직원 1명이 두통과 고열 등의 증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아 음성 판정을 받았다. 지난 달에 이어 3일에도 부평공장의 직원이 음성 판정을 받아 한국지엠은 연달아 한시름 놓게 됐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