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후 7시 교육감 주재 긴급 대책회의 열어 결정
운영 중인 유치원·학교, 개교 예정교도 휴업 명령

[인천투데이 장호영 기자] 정부가 코로나19로 감염병 위기 경보를 최고 수준인 ‘심각’ 단계로 올리고 교육부는 유치원·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을 연기한 가운데, 인천시교육청이 긴급 회의를 열어 확산 방지 대책을 마련했다.

23일 오후 7시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시교육청 간부들과 코로나19 관련 긴급 대책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 인천시교육청)

시교육청은 23일 오후 7시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주재로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상황관리예방대책반 단장을 부교육감에서 교육감으로 상향 조정해 대책반의 기능을 강화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유치원·초·중·고교의 1주일 개학 연기에 이어 학사일정을 운영 중인 전체 사립유치원에 휴업 명령을 내리고 필요한 경우 긴급 돌봄만 운영하기로 했다. 이달 24일 개학 예정인 남동구의 숭덕여자고등학교는 긴급하게 휴업을 명령하고 학사일정을 종료하도록 했다.

또한, 청라에 소재한 청라달튼외국인학교는 휴업을 명령하고 송도 소재 채드윅국제학교는 학교측에 협조를 요청해 휴업할 수 있게 조치했다. 인천학원연합회와 협의해 학원의 휴원도 강력 권고했다.

또한, 학생과 시민이 이용하는 시교육청 소속 모든 공공도서관과 직속기관도 한시적으로 휴관 또는 휴원에 들어갔다. 향후 계획된 퇴직교원 정부 포상 전수식 등 행사와 각종 연수, 교육도 취소가 연기했다.

이달 27일로 계획된 상반기 간부공무원 워크숍을 전격 취소하고 대신 각급 학교와 기관에 대한 방역 실태 점검에 나서 현장 지원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도 교육감은 “코로나19에 대한 감염병 위기경보 상향으로 더욱 각별한 위기관리 능력이 요구된다”며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에 두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