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3월 1일자 정기인사 발표(명단)
인천시교육청 3월 1일자 정기인사 발표(명단)
  • 이종선 기자
  • 승인 2020.02.0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전문직원 관리자 229명, 교사 3561명

[인천투데이 이종선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교육전문직원 관리자 229명, 교사 3561명에 대한 3월 1일자 정기인사를 7일 발표했다.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유·초·중등 교장 승진 49명 등 총 284명이 승진·전직·전보 임용됐다. 나머지는 신규발령·퇴직·휴직·복직 등이다.

주요 인사 내용으로는 ▲정책국장에 정의정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에 한광희 시교육청 평생교육체육과장 ▲마을교육지원단장에 조선미 인천부광초등학교 교장 ▲정책기획과장에 신경순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장 ▲민주시민교육과장에 이종원 시교육청 정책기획과장 ▲인천교육과학정보원장에 이하용 인천교육연수원 연수운영부장 ▲학생교육원장에 이성호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 교장을 발령했다.

인천시교육청은 학교급과 지역·현안별 학교 특성에 맞는 적임자 배치, 고교학점제와 일반고 100교 100색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 관리자와 교원배치 등을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인사에는 본청 국장에 여성이 처음 임명돼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향후 추진할 인천형 직업교육 체제구축, 동아시아 시민교육 등 인천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관리자·교원 배치도 함께 고려해 안정적인 정책 추진이 기대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1월 1일자 직속기관 기능개편과 3월 1일자 교육지원청 조직개편을 반영한 적재적소의 인사로 평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인사 명단은 아래 링크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