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교통안전도시 원년의 해’ 선포
인천 서구, ‘교통안전도시 원년의 해’ 선포
  • 장호영 기자
  • 승인 2020.01.1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선포식 열어

[인천투데이 장호영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2020년을 교통안전도시 원년의 해로 선포했다.

지난 14일 열린 2020 교통안전도시 서구, 원년의 해 선포식의 모습.(사진제공 서구)
지난 14일 열린 2020 교통안전도시 서구, 원년의 해 선포식의 모습.(사진제공 서구)

구는 지난 14일 ‘2020 교통안전도시 서구, 원년의 해 선포식’을 진행하고 교통사고 사망자 없는 안전한 도시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송춘규 서구의회 의장, 서연식 서부경찰서장, 김은정 도로교통공단 인천지부장, 고상철 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장, 운수업계와 교통단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선포식은 ▲교통안전도시 교통정책 보고 ▲교통안전지킴이 실천서약 ▲교통안전도시 선포 ▲전문가의 교통안전교육 순으로 진행했다.

앞서 서구는 ‘모두가 누리는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 조성’이라는 비전 아래 유관기관, 교통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교통안전도시 원년의 해 선포를 위한 토대를 마련해왔다.

이재현 구청장은 “교통안전도시 서구, 원년의 해를 선포함으로써 교통안전에 대한 새로운 각오와 마음가짐을 갖고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서구가 2020년 야심차게 추진하는 구민행복 프로젝트의 한 축을 담당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