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만원, 1년간 최대 12만원

[인천투데이 이승희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관내 소상공인에게 ‘노란우산’ 가입장려금을 지원한다.

부평구는 7일 구청에서 중소기업중앙회와 ‘2020년도 노란우산 가입장려금 지원 사업’ 업무를 협약했다.(사진제공ㆍ부평구)

‘노란우산’은 소상공인이 폐업이나 노령ㆍ사망 등의 위험으로부터 생활안정을 돕고, 사업 재기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게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운영하는 공적 공제제도다.

부평구는 7일 구청에서 중소기업중앙회와 ‘2020년도 노란우산 가입장려금 지원 사업’ 업무를 협약했으며, 이는 인천시 자치구 중 최초라고 밝혔다. 이 지원 사업으로 ‘노란우산’에 신규 가입하는 연매출 3억 원 이하 부평지역 소상공인은 가입장려금을 월 1만 원, 1년간 최대 12만 원 지원받게 된다.

가입 신청은 시중은행과 인터넷,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 등에서 할 수 있다. 신청 후 30일 이내에 매출액 증명서류 등을 준비해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에 가입장려금을 신청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 가입자는 본인 납입금과 가입 장려금에 연복리 이자를 적용받고, 연 최대 500만 원까지 소득공제 혜택과 납입금 내 대출, 단체 상해보험 무료 가입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