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치니 3대 걸작 오페라 중 하나
연극적 요소 최소화, 음악에 집중

[인천투데이 이승희 기자] 푸치니의 3대 걸작 오페라 중 하나인 ‘라보엠’이 12월 13일(오후 8시)과 14일(오후 5시) 아트센터 인천에서 콘서트로 펼쳐진다. 일반적인 오페라와 달리 연극적 요소를 최소화하고 푸치니가 만든 음악에 좀 더 집중할 수 있게 작품을 만들었다. 최상의 음향시설을 갖춘 아트센터 인천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콘서트 오페라 작품이다.

‘합창’ 교향곡, ‘호두까기 인형’과 함께 연말 공연 레퍼토리로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푸치니의 오페라 ‘라보엠’이다. ‘라보엠’은 ‘나비부인’ㆍ‘토스카’와 함께 푸치니 3대 오페라로 꼽힌다. 프랑스 뒷골목을 배경으로 젊은 예술가들의 우정과 크리스마스이브에 시작되는 가난한 연인의 사랑이야기를 다룬 이 작품은 ‘내 이름은 미미’와 ‘그대의 찬 손’ 등 주옥같은 아리아들이 돋보이는 명작이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젊은 실력파 성악가가 대거 출연한다. 2015년 제노바 카를로 펠리체 극장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며 ‘최고의 미미’로 인정받은 소프라노 홍주영과 빈 국립극장 주역가수를 거쳐 세계 오페라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테너 정호윤이 미미와 로돌포로 각각 출연한다. 여기에 이호준ㆍ강은현ㆍ전승현ㆍ안대현ㆍ이준석 등이 함께해 감칠맛을 더한다.

오페라 전문 연출가인 장재호가 연출을 맡았으며, 홍석원 지휘자가 이끄는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심포니 콰이어 코리아, 위자드 콰이어 어린이 합창단이 함께 푸치니가 남긴 아름다운 음악을 선사한다.

공연 관람료는 R석 7만 원, S석 5만 원, A석 3만 원, B석 2만 원이다. 인터파크나 엔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문의ㆍ032-453-7700)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