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은 스타트업 오퍼레이터 강연 ··· 11월 29일, 구청 상황실

[인천투데이 이승희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29일 오후 7시 구청 상황실에서 예비ㆍ초기 창업자를 위한 ‘작은 가게 창업하기’ 실전 강연회를 연다.

이 강연회는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창업 준비를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창업자 간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스타트업 오퍼레이터로 활동해온 김예은 강사가 재능기부로 강연하며, 김 강사는 아이템 찾기와 브랜드 만들기, 자금 조달과 창업 캘린더 만들기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 강사는 학창 시절 교육부가 주최한 ‘대학 창업유망팀 300’에 선정돼 창업경진대회인 ‘KC-스타트업 페스티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한국투자공사의 미국 실리콘밸리 창업 연수를 수료한 후 IT 스타트업 해외 근무 등으로 다수 스타트업 오퍼레이팅을 수행했다.

강연을 듣고 싶은 주민은 이달 28일까지 부평구 일자리창출과(509-6582)로 문의하거나 이메일(whsys@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부평구 관계자는 “다수 예비 창업자가 충분히 준비하고 시작해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이번 강연이 예비ㆍ초기 창업자에게 아이템 찾기나 시장 분석 등의 시행착오를 줄여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는 올해 처음 창업 지원 정책인 ‘청년 창업 재정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세대를 넓혀 창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벌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