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와 업무 협약

[인천투데이 장호영 기자] 인천시의료원(원장 조승연)이 인천지역 민주화운동 유공자와 가족에게 보건의료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인천의료원은 29일 오전 의료원 본관 회의실에서 사단법인 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이하 계승사업회ㆍ이사장 원학운)와 공공보건의료 업무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

인천의료원은 29일 오전 의료원 본관 회의실에서 사단법인 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와 공공보건의료 업무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인천의료원과 계승사업회가 상호 협력해 계승사업회 회원과 가족에게 보건의료 혜택을 제공해 복리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계승사업회 회원과 그 배우자와 직계 존비속, 계승사업회가 의뢰한 사람은 건강검진과 이동 진료 사업, 암 관리 통합 지원 사업 대상자가 되며, 장례식장 시설 이용료 할인 혜택 등을 받는다. 계승사업회가 회원들을 위한 건강강좌 요청 시 지원한다는 내용도 있다.

조승연 원장은 “인천의료원의 정신은 공공의료시설이기에 계승사업회 활동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계승사업회 회원들이 인천의료원을 많이 활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학운 이사장은 “과거에 민주화운동을 한 선배들이 옛날에는 투사였지만 지금은 나이가 들어 몸이 쇠락해지고 다친 사람도 있다”며 “의료원에 보낼 테니 잘 보살펴 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계승사업회는 인천지역 민주화운동을 기념하고 계승하기 위해 2006년 4월 출범한 단체다. 5ㆍ3 인천민주항쟁 기념식과 민주열사 추모사업, 민주화운동 유공자 중 생활고를 겪는 사람이나 자녀에게 생활지원금이나 장학금을 주는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