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성폭행 피해 자살 중학생 부모, 국민청원 글 올려
감형 없는 강력한 처벌과 인천시교육청의 문제해결 촉구

[인천투데이 김강현 기자] 지난해 7월 인천에서 성폭력 피해 의혹으로 자신의 방에서 투신자살한 중학생 부모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자살한 딸의 한은 1년이 지나도 풀리지 않았습니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지난해 7월 인천에서 성폭령 피해 의혹으로 자살한 중학생의 부모가 청와대 국민청원에 글을 게시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갈무리)

피해자 부모는 가해학생들의 강력한 처벌과 함께 인천시교육청의 책임 있는 문제 해결 노력을 요구했다.

부모는 “사망한 딸의 SNS를 직접 조사해 성폭행 의혹이 있다는 것을 경찰에 알렸지만 경찰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내사 종결 해버렸다. 이후 직접 사설 변호사를 선임하며 도움을 받아 피고인들을 고소해 현재 법원에서 재판이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유사강간 혐의로 기소된 A군과 강간혐의로 기소된 B군, 명예훼손으로 기소된 C군이 자신의 딸에게 한 행동을 알리며 “미성년자이고 초범이라는 이유로 어떤 감형도 있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피해자 부모는 또 이 사건에 대해 인천시교육청과 학교의 처리가 미흡했다고 주장하며 ▲유가족에 대한 막말과 고인 명예훼손 ▲학교폭력위원회 조사 고의 지연 의혹 ▲담당자의 전문성 부족으로 인한 피해 등 그동안 사건을 진행하며 겪은 부적절한 대응을 지적했다.

끝으로 “피고인들에 대한 강한 처벌과 피해자와 유가족을 기만한 교육감과 학교폭력자치위원회와 관련된 교육 관계자의 조사와 처벌을 요구한다”며 “억울하게 묻힐 뻔 한 딸의 사연이 국민들의 관심 덕에 수면위로 올라와 재판까지 왔다. 또 한 번의 힘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인천지방검찰청은 지난 4월 A군(19)을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13세 미만 미성년자 위계 등 추행) 혐의, B군(16)을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강간) 혐의로  C군(17)은 명예훼손 혐의로 각각 기소했다.

검찰은 지난달 열린 첫 공판에서 혐의를 인정한 C군에게는 장기 1년 6개월 단기 1년을 구형했으며 성추행·성폭행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는 A군과 B군에 대해서는 증인 심문과 심리를 진행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