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ㆍ지역상생 협약···캐시백 최대 15% 전망

[인천투데이 정양지 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지역화폐 전자상품권인 ‘연수e음’카드 발행을 공식화했다.

박준하 인천시 행정부시장과 고남석 연수구청장, 조정일 코나아이(주) 대표(이상 사진 왼쪽부터)가 22일 ‘연수e음’카드 발행과 운영 업무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ㆍ연수구)

구는 지난 22일 오전 인천시와 ‘인천e음’ 운영 대행사인 코나아이와 함께 ‘연수e음’ 운영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했다. 이어서 셀트리온ㆍ포스코건설ㆍ신한은행 연수구청지점 등 지역 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준하 시 행정부시장, 고남석 구청장,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 신민철 셀트리온 상무, 이상춘 포스코건설 상무, 조주환 신한은행 연수구청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3자 협약은 ‘연수e음’카드를 원활하게 발행하기 위한 역할 분담이라고 할 수 있다. 시는 기존 ‘인천e음’ 플랫폼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코나아이는 카드 발급과 모바일 앱 등의 운영 업무를 맡는다.

구는 구민의 소비액을 추산해 목표 발행금액을 약 100억 원으로 잡은 뒤 정확한 예산을 조율하고 있다.

‘연수e음’의 캐시백은 서구 지역화폐인 ‘서로e음’처럼 국비 4%, 시비 2%에 구비가 더해진다. 최대 15% 안팎에서 책정할 것으로 전망된다. 충전금액 한도는 월 50만 원으로 ‘인천e음’과 같다.

구는 몇 가지 사항을 세부적으로 검토한 뒤 6월 중 ‘연수e음’카드를 공식적으로 발행할 계획이다.

구는 이날 지역 기업들과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는데, 자세한 협력 사항은 추후 논의할 예정이다.

고 구청장은 “‘연수e음’카드 발행으로 지역 기업 상생과 지역경제 균형발전이 이뤄질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