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인천시당, 황 대표 방문에 ‘비판’

[인천투데이 장호영 기자] 정의당 인천시당이 21일 인천을 찾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향해 민생대장정 중단과 조속한 국회 복귀를 촉구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지난 16일 인천 부평가족공원에서 열린 세월호 일반인 희생차 추모식에 참석했다.

정의당 인천시당(위원장 김응호)은 20일 논평을 내고 “민생 국회는 외면하면서 민생을 살리기 위한 대장정을 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황교안 대표와 자유한국당은 지금이라도 국회에 조속히 복귀해야한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21일 오전 8시 중구 자유공원 내 맥아더 동상 헌화를 시작으로 남동공단 중소기업 현장 방문과 간담회, 무의도 바지락 채취 일손돕기 순으로 인천 민생대장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황 대표는 지난 7일 부산 방문을 시작으로 울산·대구·충남·전북 등을 거쳐 ‘국민 속으로 민생·투쟁 대장정’을 진행하고 있다. 현장 시민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듣고 국민이 행복하고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을 강구하고 봉사활동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정의당 인천시당은 “민생현장을 돌아보고 봉사활동을 하려는 정치인에 대해 이를 거부하는 국민들은 없을 것”이라며 “하지만 한국당과 황 대표가 진행하는 민생대장정에선 국민들의 반대와 규탄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기에, 민생 현장에 앞서 스스로 되돌아보고 주어진 과제를 먼저 해결 할 것을 한국당과 황 대표에게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황 대표는 5.18 역사 왜곡과 민주주의를 부정한 자당 소속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 징계와 5.18 진상규명위원회 구성과 5·18 역사 왜곡 특별법을 조속히 제정해 망언과 폄훼 시도를 법으로 금지하는 데 나서야 한다”고도 했다. 이어 “인천의 경우 한국당 인천시당 위원장들의 반복적인 세월호 참사 망언으로 시민들의 분노를 유발한 것에 대한 가슴 깊은 사죄와 이들에 대한 징계 진행이 선행돼야 지금의 민생 대장정이 시민들의 가슴에 와 닿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황 대표가 지난 18일 광주와 충북 등을 방문했다가 시민들의 거센 항의를 받은 사례가 있는데다, 지난 4월 16일 열린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추모식 방문에서도 항의가 있었던 터라 경찰이 긴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