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방본부, 소방법 위반 사실 조사해야”

[인천투데이 김현철 기자] 인천평화복지연대가 인천시 교육감 집무실에 있는 ‘비밀통로’에 대한 도성훈 교육감의 입장을 촉구하고 나섰다.

해당 비밀통로는 지난 19일 <인천투데이> 단독보도로 드러났다. 이에 연대는 25일 성명을 내고 도 교육감이 ‘민원 대피용’인지, ‘비상구’인지 투명하게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연대는 “지난달 21일 민원인이 도 교육감 면담 요청을 위해 집무실에 들어갔을 때 도 교육감이 없었고 쪽문을 발겼했다”며 “민원인은 쪽문으로 도 교육감이 피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고 했다.

이어 “시교육청이 민원 대피용 비밀통로가 아니고 비상상황 시 대피용으로 만들어놓은 통로라고 해명했다”며 “비상구라면 표시등이 설치돼있어야 하고, 상시개방 조치가 취해졌어야 하지만 어떠한 조치도 안돼 있다”고 지적했다.

연대는 “반드시 행해져야 하는 조치가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민원인 의혹 제기는 당연하다. 도 교육감이 민원인과 시민들에게 이와 관련한 모든 것들을 투명하게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대는 “민원인 방문 시 ‘비밀통로’로 민원인을 피한 사실이 있는지 여부와 ‘비밀통로’의 용도를 명확히 밝혀야한다”고 전제한 뒤 “시 교육청이 비상구로 밝힌 만큼 인천소방본부는 소방법 위반 사실에 대해 철저히 조사해야한다”고 요구했다.

지난 24일 시교육청이 비상구로 주장하는 문이 닫혀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