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위한 다양한 사업 펼치기로

[인천투데이 장호영 기자] 인천 계양구 작전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임학준)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병진)가 작전시장 상인회(회장 김동흥)와 함께 지역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작전2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위는 지난 27일 작전시장 상인회와 지역사회 활성화와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작전2동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위와 작전시장이 지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 작전2동 행정복지센터)

그동안 작전2동 주민자치위는 작전시장과 협업해 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시장활성화를 위한 각종 문화행사에 주민자치위 운영 프로그램의 수강생들이 참여했고, 시장 상인회는 주민자치위가 개설한 프로그램에 재정적 지원을 하기도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동행정복지센터는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지역 자원을 연계하고 행정복지센터 시설물의 사용과 행정 지원을 할 예정이다. 주민자치위는 지역특화사업인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주민의 교육·문화행사 등에 협력한다. 상인회는 지역사회에서 시장의 공공성을 확대할 수 있는 사업을 개발·추진하는 데 노력하기로 했다.

최병진 주민자치위원장은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에 활력을 가져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더불어 지역의 과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자치역량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