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시장 “영웅들의 마음 잊지 말아야”

[인천투데이 김강현 기자] 인천시가 22일 ‘제4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월미공원 내 해군 제2함대기념탑에서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진행했다.

서해수호의 날은 매년 3월 넷째 금요일로 제2연평해전, 천안함, 연평도 포격 도발 등 서해수호를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웅들을 기리기 위해 2016년에 정부 기념일로 정해졌다. 올해로 4회째다.

박남춘 인천시장이 월미공원 해군2함대기념탑에서 열린 '제4회 서해수호의날 기념식'에서 분향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ㆍ인천시)

천안함 사건 발생일을 기준으로 기념일은 3월 넷째 금요일로 지정됐다. 인천은 광역지자체 중 유일하게 정부기념일로 공포된 첫 해부터 시 주관으로 기념식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는 박남춘 인천시장, 안병배 시의회 제2부의장과 군 장병 등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전사자들에 대한 헌화와 분향, 서해수호 약사보고, 기념사 낭독 등이 이어졌다.

박남춘 시장은 “호국영웅들의 피로 지켜낸 서해바다는 곧 대한민국을 지키는 일이며 영웅들의 헌신을 마음 깊이 기리고 보답하기 위해 우리는 결코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며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이 힘을 합쳐 서해바다를 우리의 소중한 터전으로 가꾸어 나가자고”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