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성의전화, 미추홀구 인권센터 강좌 진행

[인천투데이 김강현 기자] 미투·위드유 운동이 계속 진행되고 성평등 민주주의에 대한 시민들의 열망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인천 곳곳에서 성평등·페미니즘 교육이 진행된다.

인천여성의전화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총 8강, 탐사 2회로 이루어진 ‘페미니즘 인문학 강좌’모집을 시작했고, 인천시 미추홀구 인권센터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총 4강으로 이루어진 ‘미추홀 학부모 성평등 교육’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여성의전화는 ‘2019 페미니즘 인문학 강좌 여성역사 발굴단’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인천여성의전화가 진행하는 강좌 일정과 계획

여성역사 발굴단 사업은 8개의 강좌와 2개의 탐사로 구성된다. 강좌는 봄 학기와 가을 학기로 나뉘어 각 4회씩 진행되고 학기가 끝날 때 마다 탐사를 진행한다. 모든 강좌는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부평아트센터 호박홀에서 열린다.

강좌를 듣고자하는 시민은 여성의전화(032-527-0090)로 문의하거나 수강하고자 하는 강좌와 이름, 연락처 등을 적어 이메일(iwhl@hanmail.net)로 접수 하면 된다. 접수는 첫 번째 강좌가 열리는 전 날인 3월 22일 까지 받을 예정이다.

여성의전화는 “봄 학기는 ‘국가와 여성’이라는 주제로 강좌를 진행하고 가을학기에는 자본주의와 여성을 주제로 강좌를 진행한다”며 “그동안 당연한 듯 남성들의 역사만 알려졌다. 그래서 잘 알려지지 않았고 익숙하지 않은 근현대 여성사를 공부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미추홀구 인권센터는 ‘알면 알수록 쓸모있는 미추홀 학부모 성평등 교육’을 열고 30명 내외의 학부모를 모집해 총 4강으로 이루어진 성평등 교육을 진행한다.

신청은 3월 12일부터 27일까지 받으며 강좌를 수강하고자 하는 학부모는 미추홀구 인권센터 (032-880-5972~4)로 연락해 문의하면 된다.

미추홀구 인권센터가 진행하는 학부모 성평등 교육 과정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