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규직 철폐, 탄력근로제 반대 등 6개

[인천투데이 김강현 기자] 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가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지역사무실 앞에서 민주노총 총파업 요구안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18일 진행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민주노총 인천본부는 6대 요구안과 이후 투쟁 계획 등을 발표했다.

이들의 요구안은 ▲탄력근로 기간 확대 반대 및 실 노동시간 단축 ▲최저임금 결정체계 및 결정기준 개악 일방 추진 중단 ▲제주영리병원 허가 철회 및 공공병원 전환, 국정감사 실시, 영리병원 관련 법 개정 ▲광주형 일자리 등 제조업 정책 일방강행 철회 ▲ILO핵심협약 비준, 국제기준에 따른 노동관계법 개정 ▲상시지속업무 정규직 고용, 공공부문 3단계 민간위탁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즉각 시행이다.

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가 18일 2시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총파업 요구안을 발표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이들은 “문재인 정부의 친 재벌, 반 노동 정책이 본격화되며 2월 임시국회에서 각종 노동 악법의 제·개정이 준비되고 있다”며 “민주노총은 이를 저지하기 위해 3월 6일 총파업·총력투쟁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제주영리병원 대응 국회토론회(2월 19일), 탄력근로제 대응 국회토론회(3월 7일), 노동악법저지 제조업 살리기 결의대회(2월 20일), 총파업 투쟁을 위한 민주노총 임원 현장 순회(2월 18일~3월 5일)등 앞으로 활동 계획을 발표했다.

이인화 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 본부장은 “문재인 정부는 출범 할 때부터 국민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겠다, 소득주도 성장을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실상은 17년 하반기에만 잠깐 추진했고 그 이후에는 기업과 재벌들의 요구만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홍 원내대표가 가장 앞장서서 우리의 요구안을 받고 이행해야 하기 때문에 이곳으로 기자회견 장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강동배 공공운수노조인천본부 본부장은 “김용균 동지를 떠나보낸 지 한 달이 돼 가지만 현장은 여전히 달라지지 않았다”라며 “문재인 정부는 약속했던 비정규직 제로(0)시대를 이행하고 노동이 존중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기자회견 후 요구안을 홍 원내대표실에 전달했다. 홍 원내대표는 지방 일정으로 사무실을 비워 이날 면담이 진행되진 않았지만 추후 일정을 잡아 민주노총 인천본부와 면담을 진행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