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투데이 장호영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2월 22일까지 ‘2기 서구어린이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2기 서구어린이참여위원회에는 서구 거주나 관내 초등학교 재학 중인 2007~2012년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구 홈페이지나 어린이구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와 보호자동의서를 다운받아 아동청소년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문의 560-5755)

2018년 33명에서 올해 50명으로 확대 모집하며, 임기를 2년에서 1년으로 변경했다. 개인 의사를 반영회 위원은 연임이 가능하다.

인천 서구 1기 어린이참여위원회 활동 모습.(사진제공 서구)

3~12월 사이 월 1회 정기적으로 위원회가 열리며, 아동 활동 전문가 진행으로 아동권리 이해와 지역사회 참여 역량을 키우기 위한 워크숍, 아동정책 제안, 아동권리 모니터링, 아동인권 옹호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구는 1기 위원회의 의견을 반영해, 2기 부터는 위원 간 소통 기회와 친밀감을 쌓을 수 있도록 사전워크숍을 개최하고 아동축제와 아동권리 옹호캠페인 등 신체활동이 동반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2기 위원들이 정례회의에서 직접 참여활동 주제를 논의하고 연간활동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지원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의 많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역량을 키우고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체계적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