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안정자금 9000억원, 구조고도화자금 550억원
고용창출 및 고성장 기업 정책자금 연계

인천시청 전경

인천시는 중소기업 일자리창출 및 경영여건 개선을 위한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올해 경영안정자금 9000억 원, 구조고도화자금 550억 원을 각각 지원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시는 올해 자금지원 정책방향으로 ‘일자리 및 성장 중심 집중 지원’으로 방침을 정했다. 기업별 대출금리에 따른 차등 지원을 통해 상대적으로 어려운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일자리 및 성장 분야에 집중 지원해 예산투입 대비 자금지원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것이다.

한국은행 인천본부와 인천시는 고용창출 및 고성장 기업을 금융중개지원대출(지방중소기업 지원프로그램, 이하 C2) 자금전략지원부문에 포함시키기로 했다.

이에 따라 고용창출 및 고성장 기업은 한국은행 정책자금을 연계 지원해 금융기관 대출시 인천시 금리보전 혜택(기본지원 0.3~2% + 추가지원) 외에 한국은행 자금 연계지원으로 0.5~1%의 금리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시는 한국은행 C2 자금 지원은 오는 3월 대출 실적부터 시작한다고 밝히면서, C2 자금 운용 기준 및 기업별 신용도, 지원이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자금배정에서 제외될 수도 있으므로 사전에 시중 금융기관과 상담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번 한국은행 C2 자금 지원으로 여력이 생기는 인천시의 이차보전금은 다시 중소기업에 지원할 계획이어서 인천지역의 고용 및 매출액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중소기업육성자금은 비즈오케이(bizok.incheon.go.kr)에서 상시 접수한다. 상담은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자금지원센터(☎ 032-260-0621~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