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댁은 과연 김치냉장고를 탈 수 있을까?
17일 오후 2시,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판소리극 '슈퍼댁 씨름대회 출전기' 공연 장면.

서울 성북동에서 슈퍼마켓을 운영하는 슈퍼댁. 사시사철 김치를 담가도 자식이 넷인지라 감당하지 못한다. 마침 ‘전국 여자 장사 씨름대회’가 열리는데 1등 상품이 김치냉장고. 이 씨름대회에 참가한 슈퍼댁은 과연 김치냉장고를 탈 수 있을까?

재미와 흥이 가득한 소리광대 김명자의 배꼽 빼는 판소리극 ‘슈퍼댁 씨름대회 출전기’가 오는 17일 오후 2시,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커피콘서트 여덟 번째 무대다.

이 판소리극은 지루할 틈이 없다. 제비돌기, 다리찢기와 같은 재밌는 기예와 태극기 속옷 등의 의상과 소품으로 재미를 주는가 하면, 관객을 무대 위로 올려 씨름 한판을 벌이기도 한다.

아울러 애니메이션 ‘캔디’의 주제가를 타령으로 재밌게 바꾼 캔디타령과 관객이 함께 부를 수 있는 민요 아리랑, 판소리 춘향가 중 사랑가, 흥보가 중 놀부 심술 대목 등으로 전통 판소리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소리꾼 김명자.

극을 이끌어가는 소리꾼 김명자는 소리 대가 방성춘 선생에게 소리를 배웠고, 2001년 제1회 또랑광대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창작 판소리계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대추씨 영감 난리 났네’와 ‘오 과장 서해바다 표류기’ 등 현실을 반영한 곡을 직접 만들어 자신만의 창작판소리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인천문화예술회관의 대표 브랜드 ‘커피콘서트’는 매달 한 번, 수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마티네 콘서트(Matinée Concert)다. 전석 1만 5000원이라는 놀라운 관람료와 갓 뽑은 신선한 커피 제공과 같은 커피콘서트만의 매력으로 많은 마니아를 거느리고 있다. 11월에는 콜레기움 보칼레 서울, 12월엔 가수 권진원의 무대가 준비돼있다.

커피콘서트 티켓 예매는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incheon.go.kr)나 상설예매처(032-420-2000), 엔티켓 1588-2341, 인터파크 1544-1555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