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처너카드 31일 공식 출범
각종혜택과 손쉬운 사용법

다섯가지 디자인의 인처너카드. 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선택해서 쓸 수 있다. (사진제공ㆍ인천시)

소상공인의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인천사랑 전자상품권, ‘INCHEONer card(인처너카드)'가 31일 공식 출범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이날 관계 협업기관장들과 협업을 맺고, 인처너카드의 공식 출범을 선포했다.

인처너카드는 인천의 높은 역외 소비율(52.85%)을 줄이고 25.3%의 낮은 소비 유입률을 개선 하기 위해 도입됐다. 인처너카드는 모바일 기반 선불카드로, 체크카드처럼 사용이 가능하고 여러 혜택이 있다. 모바일 앱으로 금액을 충전 한 뒤 IC카드로 여러 가맹점에서 체크카드처럼 편하게 사용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뿐만아니라, 사용자와 가맹점에도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사용자에게는 연회비 면제와 사용금액의 30% 소득공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사용내역 정리와 업종·가맹점 별 소비패턴을 분석해 계획적인 소비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가계부를 따로 작성하지 않아도 본인의 지출성향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지역 가맹점의 할인행사 등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도 모바일 알림으로 받아 볼 수 있다.

가맹점에는 주문배달수수료 면제와 카드 수수료 절감 등의 혜택이 있다. 또, 회원들을 대상으로 가맹점과 제품을 홍보할 수 있고, 정산내역을 확인해 가게 경영에도 도움이 된다.

인처너카드의 각종 혜택 (사진제공ㆍ인천시)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모바일로 인처너카드 앱을 다운받은 후 회원가입을 하고 설명에 따라 카드를 신청한 후 등록하면 끝이다. 계좌를 입력 해 놓으면, 본인이 기존에 사용하던 은행계좌와 연동 돼, 충전부터 환불까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처너카드 모바일 앱

시는 인처너카드로 지역자금이 서울 등 다른 지역으로 유출되는 것을 최소화 시켜 지역 내에서 자금이 순환할 수 있는 경제구조를 기대하고 있다.

키워드

#인처너카드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